Preventing uGUI mouse click from passing through GUI controls
- 버튼을 클릭 했을때 그 밑에 object collider가 있으면 둘 다 클릭이 된다.
그 이유는 이벤트가 object 먼저하고 GUI로 넘어오기 때문.
http://docs.unity3d.com/kr/current/Manual/ExecutionOrder.html
FixedUpdate->OnTriggerXXXX-> OnColliderXXXX-> OnMouseXXXX->Update->GUI event
간단하게 설명하자면
Physics -> input event -> game logic -> GUI 순으로 실행이 됨.
이걸 해결 하기 위해서는
Preventing uGUI mouse click from passing through GUI controls
http://forum.unity3d.com/threads/preventing-ugui-mouse-click-from-passing-through-gui-controls.272114/
링크 참조~
간단하게 설명하자면
eventSystem.IsPointerOverGameObject()
사용하면 GUI부터 체크함.
':::::: STUDY ::::::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PGS data storage limit (0) | 2017.02.01 |
---|---|
Unity에서 Android Log 찍는법 (0) | 2017.01.11 |
[Unity] there are 2 audio listeners in the scene (0) | 2016.04.28 |
[Unity] Unity ads 붙히기 (0) | 2016.03.03 |
[Unity] Admob 광고 붙히기 (0) | 2016.03.03 |